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탁스 스마트로라에 대해 리뷰했었는데요, 좋은 로라이지만 아쉬운 점도 분명 있었습니다. 

카본 프레임 자전거로 기변하면서 로라를 타다가 혹시라도 프레임에 충격이 갈 것 같아 조심스럽더라고요. 

많은 분들이 추천해주신 제품이 바로 싱크라이더 X7 PRO였습니다. 

 

고민 끝에 탁스 스마트로라는 중고로 판매하고, 싱크라이더X7 PRO를 구입했습니다. 

바이로드 정품 구입했습니다. 직구인 경우 AS가 안되기 때문에 바이로드 정품을 추천합니다. 

 

박스가 엄청 큽니다. 무게도 20kg이 넘어서 택배기사님께 죄송하네요. 

 

같은 싱크라이더X7 PRO이지만 이렇게 플라이휠에 데칼이 있는 제품이 최신생산 제품입니다. 휠 데칼이 이쁘네요

한글 사용설명서와 액슬어댑터, 그리고 노트북에 연결하는 동글이 ANT 가 들어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싱크라이더X7 PRO에 관해 간단히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1.좌우무빙

: 싱크라이더에는 좌우무빙 기능이 있어서 페달링할 때 좌우움직임으로 인한 충격을 최소화해줍니다. 

실제 도로에서 탈 때만큼은 아니더라도 간혹 댄싱을 할 때가 있는데, 안심하고 댄싱해도 됩니다. 

프레임 충격 방지 뿐 아니라 실주행과 같은 느낌을 구현해줍니다. 어떤 분들은 로라용 알루 자전거를 따로 구입해서 타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굳이 그럴 필요없이 기존의 카본 프레임 자전거라도 안심하고 탈 수 있습니다. 

 

2.신형 자전거와의 호환성

: 자전거 종류가 무척이나 다양하기 때문에 어떤 경우에는 체결히 유격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싱크라이더는 신형 자전거에 대해 호환되는 쓰루액슬 어댑터를 무료로 지원해줍니다. 저는 21년형 에몬다로 기변했는데요. 따로 어댑터를 지원해줘서 무료로 받아서 사용했습니다. 

바이로드에서 신청하면 무료로 배송해주는데요. 신청하니 금방 보내주더라고요. 

안심하고 체결해서 사용했습니다. 

 

3.저소음

: 단독주택이 아닌 아파트나 빌라에 거주하는 경우 스마트로라에서 발생하는 소음과 진동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싱크라이더X7 PRO는 소음과 진동이 아주 적어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별히 허브쪽에 구리스를 발라주었는데 훨씬 더 소음이 적어졌습니다. 페달링 소리 밖에 나지 않더라고요. 

이건 정말 꼭 해주세요! 꿀팁이에요.

 

4.가성비

가성비는 따라올 수 없습니다. 탁스 네오2T나 와후키커5세대도 좌우무빙되고 좋은데요. 가격이 2배 차이가 나요. 거의 웬만한 입문형 자전거 이상 가격입니다.

싱크라이더 브랜드가 메이저 브랜드는 아니지만 그동안 많은 분들이 사용해 왔고, 좋은 평가가 많습니다. 

 

<단점>

1.뻥파워라는 지적

: 저는 솔직히 잘 모르겠지만, 어떤 분들은 쯔위프트 상에서 나오는 FTP 파워 수치가 부풀려지는 감이 없지않다고 하더라고요. 자전거에 파워미터를 달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사실 쯔위프트나 루비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그렇게 많이 다르다는 것은 못느꼈습니다. 

 

총평

1.다른 제품에 비해 가성비가 좋다.

2.바이로드의 AS가 좋다. 

3.카본프레임이더라도 안심. 

4.소음/진동이 적다. 

 

여러가지 이유로 추천합니다. 안라하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