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비 오는 날에도, 눈 오는 날에도 자전거를 탈 수 없을까? 하지만 평범하고 지루한 실내자전거는 싫고.

자덕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녀석이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로라입니다.

여름 장마 기간 동안 집에서도 자전거를 타고 싶어서 로라를 알아봤습니다.

1.탁스 고정로라
당근xx에서 중고로 사서 베란다에 놓고 탔는데요. 우선 소음이 상당하고 타이어에서 나오는 분진이 있어서 조금 타다 말았습니다. 그리고 10분만 타도 지루해서 더 못타겠더라고요.

유튜브 보면서 타도 30분 이상 타기 힘들었어요.


2.평로라
밸런스 잡는데 좋다고하여 평로라를 샀는데 자린이라 그런지 중심잡고 계속 타는게 쉽지않았습니다. 평로라도 소음 상당했어요.

3.스마트로라
가격이 꽤 나가지만 스마트로라가 소음도 없고 즈위프트(zwift: 스마트로라와 연동하여 라이딩하는 것이 가상으로 연출되며 다른 유저들과 함께 라이할 수 있는 어플)로 라이딩 할 수 있어서 구입하게 됐습니다.

탁스 플럭스 S를 구입했고요. 스프라켓도 구입하여 장마 때 열심히 탔습니다.

탁스 자체 어플도 있어서 한 달 무료 사용했는데 실제 코스 모습에서 라이딩 하는 느낌이어서 아주 만족 했습니다.


구매처에 스프라켓을 장착하여 보내달라고 부탁해서 이렇게 보내주셨어요.



탁스 자체 어플은 마치 실제 장소에서 라이딩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습니다.

근데 플럭스 S 단점이 있는데요.
벨트 소음 이슈가 있더라고요. 두달쯤 됐을 때 댕댕 거리는 소리가 조금씩 나가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카본프레임이다보니 좀 불안한 마음이 있었어요. 결국 두달만에 중고로 팔았습니다.

그 다음으로 다시 겨울이 왔고 싱크라이더 라는 스마트로라를 새로 구입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싱크라이더를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탁스 플럭스s
장점
1.전원 연결하지 않아도 저항이 있어서 탈 수 있다.
2.체결시 드레일러 조정 필요없을 정도로 안정적이다.

단점
1.카본 프레임은 좀 불안하다. 알루 프레임 추천
2.벨트 소음 이슈.
3.설명서가 불친절해서 처음에 설치하기 불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