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니모아빠입니다. 

이제 디오픈(The Open) 대회가 시작되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실력을 갖춘 선수들이 거의 다 출전했는데요.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는 더스틴 존슨입니다. 

페어웨이가 딱딱해서 런이 수십 야드까지 발생하기에 더스틴 존슨같은 장타자들이 유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스틴 존슨이 세계 랭킹 1위에 오른 것은 비단 장타 때문만은 아닙니다. 

뛰어난 퍼팅 실력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인데요. .

더스틴 존슨이 사용하는 퍼터는 테일러메이드의 스파이더 퍼터입니다. 

더스틴 존슨뿐 아니라 제이슨 데이, 존 람 등 테일러메이드 퍼터를 쓰는 다수의 선수들이 스파이더 퍼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LPGA에서 활약하고 있는 박성현 선수도 스파이더로 바꾸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퍼터를 [스파이더 플래티넘 퍼터]로 바꿨습니다. 




기존에 블레이드 퍼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트로크할 때 좋은 아크를 그리며 퍼팅하는 것이 너무 어렵더라구요. 

특히 먼거리 퍼팅할 때의 방향성이 좋지 않았습니다. 

기존에 쓰던 베티나르니 퍼터가 퍼팅할 때의 터치감이 너무 좋고 퍼터가 이뻐서 바꾸기 싫었지만 

과감하게 말렛형으로 바꿨습니다. 


[스파이더 투어 플레티넘 퍼터]의 기본적인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테일러메이드 코리아


스파이더 플래티넘 퍼터는 페이스 밸런스 퍼터로서 샤프트를 손에 올려놨을 때 페이스가 위를 보게 됩니다. 

직진성과 관용성, 쉬운 얼라인먼트가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퍼터를 바꾸니 확실히 방향성이 좋아졌습니다. 

퍼팅 스트로크는 아크를 그리기 보다 스트레이트로 치는 것이 맞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퍼터와 거리감과 터치감이 달라졌는데요. 거리를 맞추기 위해 퍼팅 연습을 하고 필드에 나갔습니다. 

실수가 많던 3m 정도의 퍼팅이 쏙쏙 들어가고 먼거리 퍼팅도 홀 가까이 붙일 수 있었습니다. 

함께 운동나간 동반자가 퍼터 뭐냐고 물어보더라구요. 

덕분에 평소보다 스코어가 잘 나왔네요. 


솔직히 퍼터가 이쁘고 터치감이 기가막히진 않습니다. 조금 둔하다고 할까요? 그러면 어떻습니까? 

스코어가 줄었는데요. 아주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방향성으로 고민하시는 초보자분이 계시다면 말렛형으로 바꿔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괜히 어렵게 골프칠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