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시우, 플레이어스 2연패 도전 순항중


1.김시우 최초 대회 2연패 도전

지난해 21세 10개월로 최연소 우승을 차지한 김시우가,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2연패를 노리며 순항중입니다. 미국 플로리다 TPC 소그래스에서 열린 PGA투어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 5언더파를 기록하며 공동7위에 올라와있습니다. 선두와는 1타차에 불과합니다.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은 제5의 메이저대회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대회 규모가 메이저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총상금이 1100만달러(118억원)에 달합니다. 또한 우승자에게는 메이저대회와 같은 600점의 페덱스컵 포인트를 주며, 마스터스와 US오픈, 디 오픈 대회에 3년 출전권, PGA챔피언십 시드를 부여합니다. 1974년 대회가 시작된 이래로 2년 연속 우승 기록이 한번도 없었는데, 이번에 김시우가 도전합니다.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는 전년도 챔피언이 클럽 레스토랑 메뉴를 정하는 전통이 있습니다. 올해 김시우가 선정한 챔피언 메뉴는 김치갈비입니다. 대회 전후로 판매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김시우는 이 외에도 대회 전 클럽에서 열린 자선행사에 참여하여 작년에 사용한 우승 드라이버를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다면 마찬가지로 드라이버를 또 기증하겠죠? 그 모습 정말 보고 싶습니다. 

pga홈페이지에 대회전에 올라온 김시우의 소개영상이 있는데 재밌네요. 그의 가족들이 나오고, 어린시절의 모습의 모습도 나옵니다. 


(김시우 소개영상, 출처:pgatour)




2.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의 맞대결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1라운드에서는 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 그리고 리키 파울러가 같은 조에서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우즈와 미켈슨의 동반 플레이는 4년만이었고,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는 무려 17년만이라고 합니다. 아쉽게도 라운드 성적은 별로 좋지가 않았습니다. 우즈는 이븐파, 미켈슨은 무려 7오버파를 기록했습니다. 리키 파울러 역시 2오버파였습니다. 우즈는 지난 대회에서 퍼팅이 안좋았는데요, 1라운드에서는 전 대회보다는 좋아진 느낌이지만 아직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우즈 vs 미켈슨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 pgatou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