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시리즈 보스턴 1차전 승리


보스턴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LA다저스와의 월드시리즈 1차전


경기 전 비가 많이 오면서 추운 날씨와 젖은 그라운드 상태가 변수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취점은 보스턴이 먼저 뽑아냈습니다. 1회말 무키베츠가 선두타자 안타를 치고 나간 후 베닌텐디의 안타, 마르티네즈의 안타로 2점을 손쉽게 뽑았습니다. 다저스도 가만히 있지 않았습니다. 보스턴 선발 크리스 세일을 맞아 맷 캠프가 좌측 담장 그린몬스터를 넘기는 솔로 홈런을 쳤습니다. 

다저스는 좌완 크리스 세일을 맞아 우타자 일변도의 라인업을 선보였는데, 전반기의 빛나는 활약에 비해 후반기 주춤하고 있는 캠프가 세일을 상대로 홈런을 쳤습니다. 다저스 타자들이 전체적으로 세일을 상대로 상대를 잘했습니다. 공을 많이 던지게 했습니다. 결국 세일은 4+이닝 91구를 던지고 내려왔습니다. 

다저스는 3회초에도 터너, 프리즈, 마차도에 이어지는 연속안타로 1점을 추가하여 2:2동점을 만들었습니다. 

보스턴은 2:2동점 상황에서 다시 1점을 뽑아내며 앞서나갔습니다. 앞서서 병살로 인한 더블아웃을 잡을 수 있었는데 도저가 손을 늦게 빼는 바람에 1루 세이프가 되었습니다. 챌린지를 통해 세이프로 정정되었구요. 이 기회를 마르티네즈가 놓치지 않고 2루타를 치면서 1점을 앞서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후 커쇼는 안정을 찾았는데요. 

5회 다저스에게 다시 기회가 왔습니다. 크리스 세일이 포볼을 주면서 맷 반스로 교체로 되었습니다. 터너의 안타로 1,2루 상황이 되었습니다. 아웃을 하나 잡았지만 폭투가 나오는 바람에 주자 2,3루가 되었고, 마차도의 내야타구로 1점을 뽑았습니다. 

막상막하 대등한 경기를 펼치고 있네요. 커쇼도 무사 1,2루 상황에서 4+이닝을 소화하고 내려왔습니다. 이제 불펜 대결입니다. 믿고 쓰는 매드슨이 올라왔지만 무사 만루가 되었고 마르티네즈가 타석에 섰습니다. 다저스에겐 최악의 위기, 보스턴에겐 최고의 기회입니다. 

매드슨이 96마일의 빠른 공으로 마르티네즈를 삼진으로 잡았지만 이후 안타를 맞으며 2실점을 하고 맙니다. 결과적으로 커쇼의 실점이 5점으로 늘어났습니다. 

보스턴이 5:3으로 앞서갑니다. 이후 다저스가 1점을 따라왔지만 7회말 보스턴으로 경기가 기울게 되었습니다. 좌타자인 디버스를 상대로 바에즈를 내리고 좌완 우드를 올렸는데요. 이에 보스턴은 대타로 우타자인 누네즈를 올렸습니다. 누네즈는 우드를 상대로 3점 홈런을 치면서 보스턴의 승리를 확실히 가져왔습니다. 

1차전 결과 보스턴이 다저스를 상대로 8:4로 승리했습니다. 2차전 류현진 선수의 책임이 막중한데요. 다저스의 커쇼와 불펜을 무너뜨린 보스턴의 막강한 타선을 상대로 어떻게 승부할지가 관건입니다. 5회까지 3실점이하로 막아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